JavaScript 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일부 콘텐츠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캠핑장안내

무통장입금 계좌번호

농협 301-0151-3624-21
예금주 : 동해시시설관리공단 제2오토캠핑장

단체예약문의

Tel. 033-539-3618
통화가능시간 09:00 ~ 18:00
(토,일,공휴일 통화불가)

망상 제2오토캠핑장만의 특징

안녕하세요. 망상제2오토캠핑장에 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자세히 안내해드릴 초보캠퍼입니다. 체험기 형식으로 편하게 올릴 계획이고 공식적으로 올라가는 체험기이지만 2박3일간 묵으면서 느낀 점을 자유롭게 올릴 생각입니다.

망상 제2오토캠핑장의 특징

몇몇곳의 캠핑장과 비교하면 망상제2오토캠핑장은 분명히 다른 캠핑장과 다른 부분들이 많습니다.
장점과 단점이 공존하기도 하고 누군가에겐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문제도 있어서 장점은 적극적으로 설명드리고 특징들은 자세히 알려드리는 형식으로 적어보겠습니다.

바닷물까지 뛰어드는데 1분! 해변과 접해있는 캠핑장

망상제2캠핑장의 특징은 무엇보다 해변 바로 앞에 위치해 있다는 점인데요. 국내 대부분의 해변에서 취사행위가 금지되어 있는 것을 감안하면 바로 앞에 해변이 있다는 점은 무척이나 큰 장점입니다.

캠핑장 B존에서 바라본 해변

사진에서 보시듯이 망상제2캠핑장의 B존에서 해변 모래사장까지는 불과 10여 미터 정도로 가깝습니다.
오른쪽이 캠핑장 B존의 경계로써 해변과 이렇게 가까운 캠핑장은 드문데요. 국내에 해변쪽 캠핑장 자체가 많지 않고, 또 해변에 위치한 캠핑장 대부분이 해변과 다소 거리가 있는 방풍림에 조성된 경우가 많다는 점을 감안하면 큰 장점중에 하나입니다.

해변에서 캠핑장 B존방향으로 바라본 모습

해변에는 통행하기 용이하도록 진입 데크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망상해변은 특히 명사십리라고 불리는 만큼 국내에서 손꼽힐 정도로 넓고 탁트힌 해변을 자랑하죠. 이렇게 해변가에 위치한 캠핑장으로서 망상제2캠핑장은 충분히 차별점이 있다고 하겠습니다.

다양한 축제와 행사의 망상해변

여름철 해변 바로 앞이라면 어쩔수 없이 북적이게 되는데요.
특히 여름 성수기의 망상해변은 관광객도 많고, 축제 등 행사도 많습니다. 말그대로 시끌벅적한 한여름의 해변을 연상하시면 되는데요. 캠핑장내에는 조용하지만 위에서 알려드렸다시피 해변과 아주 가깝기때문에 그 시끌벅적한 분위기에서 벗어날수가 없죠. 아래의 사진은 7월 중순의 성수기 주말이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해변에서 공연도 하고 더 떠들석한 분위기였습니다.

성수기 주말의 다양한 공연과 행사
많은 관광객으로 북적이는 해변

여름의 망상해변과 타 계절의 망상해변은 180도 다른 분위기입니다.
비교를 하자면 여름엔 떠들썩한 불타는 금요일의 느낌으로!
다른 계절에는 조용하고 차분한 분위기의 여유가 있는 휴양지의 느낌인데요. 망상제2캠핑장이 아마 그런 분위기를 제대로 느끼는 장소가 될 것 같습니다.

여름 성수기에 방문하시는 분들은 유명 관광지 해변이라는 점을 미리 염두에 두시고 공연도 보고 같이 즐기실 마음으로 오신다면 더할나위 없이 즐거운 캠핑이 되겠습니다.

동틀무렵의 망상해변

그렇지만 떠들썩한 분위기만 있는 것은 아닌데요. 캠핑장에서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망상해변으로 나오시면 동해안 일출의 장관을 제대로 만끽하실 수 있습니다. 아침에 바라보는 조용하고 드넓은 망상해변과 지난 밤의 떠들썩한 망상해변은 서로 전혀 다른 느낌으로 정말 독특한 경험이었습니다. 여름이 아닌 계절에는 또 전혀다르게 조용하고 차분한 분위기가 아닐까 예상해봅니다.

캠핑장과 가까운 편의시설들

또 하나의 장점은 캠핑장과 가까운 여러 상점, 편의시설들입니다.
일부 캠핑장의 경우 필요한 물품을 사기위해 장거리 이동을 해야하거나 불편함을 감수하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만 망상 캠핑장은 편의점, 슈퍼마켓, 음식점 등 다양한 상가가 인접해 있습니다.
해변 관광지라서 편의점과 슈퍼마켓에서는 고기, 불판, 숯과 같은 바베큐용품은 물론이고 얼음, 각종 1회용품, 조미료, 심지어 모자, 슬리퍼, 구명조끼, 냄비, 전등, 수건, 수영복, 물안경, 돗자리 등 캠핑과 해수욕에 필요한 대부분의 물건을 구비하고 있었습니다.

프랜차이즈 패스트푸드점, 24시간 편의점, 가볍게 맥주를 한잔 할 수 있는 공간부터,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상가까지 밀집해있는 점도 여타 캠핑장에서 볼 수 없는 특징이라고 하겠습니다.

외의로 요긴했던 캠핑장 시설

거창한 것은 아니지만 의외로 요긴하게 사용된 시설물들이 있었는데요. 그것은 바로 테이블과 파라솔이었습니다.
테이블이 있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여느때와 다름없이 이동식 테이블과 의자를 싣고 갔었는데요. 데크앞에 배치된 테이블 덕에 차에서 릴렉스체어만 두개를 내리고 나머지 의자와 테이블은 내리지도 않고 사용을 하고 왔습니다.

그리고 테이블은 이동이 가능해서 팀으로 오신 분들은 테이블을 합쳐서 큰 테이블로 만들어 쓰시는 분들도 있었구요. 이어붙이면 일직선상으로 큰 테이블로 이어질 수 있더군요. 테이블의 크기는 1.7m x 1.2m로 의자와 일체형으로 되어있는데요. 캠핑용품중에서 꽤 큰 부피, 무게를 차지하는 테이블과 의자를 던다면 짐을 상당히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간소하게 캠핑을 다니실 분들에게는 의외로 요긴하게 사용될 시설물이었습니다.

끝으로

7월 중순을 기준으로 여름철에는 해변파출소가 운영중이라 어느정도 치안관리가 되고 있었고, 화장실등은 해변치고 휴지도 비치되어있고 깨끗하게 관리되는 편이었습니다. 주차공간은 생각보다 넓고 여러군데 주차할 공간이 확보되어 있어서 여유가 있었구요. 주차장과 캠핑장이 가깝고 손수레가 제공되고 있어서 그다지 불편함은 느끼지 못했습니다.(당연히 데크옆에 차량을 주차할 수 있다면 훨씬 편리하겠지만 말이죠)

B존 샤워장
화장실 내부
B존 샤워장 옆면의 코인샤워기
망상해변 정면에 위치한 여름파출소

샤워시설이 일반 해변에서 볼 수 있는 냉수샤워장이었지만 캠핑장과 위치가 가까운 점등은 괜찮았습니다. 물온도는 약간 시원한 정도로 샤워하기에 나쁘진 않았구요. 샤워장 한쪽에는 간단하게 씻을 수 있는 코인샤워기(500원)도 따로 있습니다.

(*샤워장은 온수샤워장으로 바뀌었습니다.)

그 외에 보이는 단점들은 역시 샤워, 급수대, 음식물 쓰레기통, 숯 등을 처리하는 재통 등 몇가지가 있습니다만 공식체험기에 올리기에는 현실적으로 반영하기 힘든 사항들도 있을 것이고 너무 단점이 부각되어 보일 것 같아 캠핑장쪽에 충분히 캠퍼로서 의견을 전달하였습니다.

전체적으로 장점이 충분하고 타 캠핑장에서 경험할 수 없는 여러 특징이 있는 캠핑장이었구요. 개인적으로는 해변이라서 미리 예상을 하고 간 점이 역시 캠핑을 즐기는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휴양림 처럼 조용하고 일찍 잠자리에 드는 캠핑을 원하신다면 여름의 망상해변은 불편하실 수도 있겠습니다.
가을쯤에는 또 전혀 다르게 조용하고 휴식을 취하는 캠핑장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해봅니다.

이 체험기는 실제 캠핑장을 이용하신 캠퍼에게 요청하여 투고를 받은 내용으로써 망상제2오토캠핑장에서 공식적으로 올리는 체험기입니다. 본 체험기의 내용 중 달라지는 부분은 수정하여 계속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